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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상 꿀정보

ROAS 광고 수익률 개념 및 계산방법

by 행복한곰탱이 2023. 9. 2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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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와 같은 초보 온라인셀러분 중 높은 매출을 위해 광고설정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.

그런데, 광고를 설정하던 중 ROAS를 설정해야 된다고 하는데 ROAS라는 생소한 단어에 많이들 당황하셨을 겁니다.

이번 포스팅에서는 ROAS가 무엇인지, ROAS는 어떻게 계산이 되는지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  [ROAS란?]

ROASreturn on ad spend의 약자로 온라인/모바일 마케팅에서 중요한 핵싱성과지표(KPI)로서, 광고 수익률이라고 정의됩니다.

ROAS는 ROI(투자수익률)에 따라, 개별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을 의미하며,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, 개별적 캠페인, 광고 수준에서 계산이 가능하여 온라인/모바일 광고 전략의 성과 측정 및 방향성 결정에 지표로서 사용됩니다.

ROAS는 아래와 같이 간단한 공식으로 계산이 가능합니다.

예를 들어, 광고 캠페인을 통해 10,000원을 투자하여 35,000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면, ROAS공식 따라 350%라고 계산이 가능합니다.

[ROAS 효율을 높이는 방법]

ROAS를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아래의 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해야 됩니다.

아래에 설명드린 4가지 사항을 체크하신 뒤, 현재 광고 중이 상품에 대해 보다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수정하신다면 효과적인 광고효과를 누리 실 수 있으실 겁니다.

1. 타깃 키워드가 부정확하지 않는지?

2. 광고 전환율일 낮지 않은지?

3. 공고 예산이 최적화되었는지?

4. 광고가 목적에 맞게 알맞게 설정이 되었는지?


[ROAS 실제 활용 예시]

오픈마켓 중 쿠팡에서 광고를 설정하시는 분들은 ROAS를 350%를 권장하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. 

이는, 즉 쿠팡에게 '내가 사용하는 광고금액의 3.5배의 해당하는 매출을 달성시켜 줘'라고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※ 쿠팡 광고설정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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